비효율적인 핵심 인프라 설비들을 자동화 시스템 응답을 통해 휴먼 에러를 방지하고 24X7X365 운영의 안정성을 최대한 끌어올립니다. 전문 물리적 보안팀과 함께 고객 자산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24X7 Operation
비효율적인 핵심 인프라 설비 운용을 자동화를 통해 휴먼 에러를 방지하고 24X7X365 운영의 안정성을 최대한 끌어 올립니다. 경험이 많은 데이터센터 운용자들이 가용성 99.999%의 안정성 확보를 통해 고객의 서비스를 최상으로 유지하고 전문 보안팀과 함께 고객의 자산을 보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수 천명의 IT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한 주요 데이터센터 및 서비스 중단의 원인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70% 이상의 데이터센터의 장애는 Human Error에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고의 원인의 대부분이 열악한 운영 및 유지보수 사례라는 것을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Hyperscale 센터에서는 장애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매우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적절하고 동시에 완벽한 절차가 시스템화 되어 있을 때 유지 관리 가능 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서비스의 Performance와 Service Availability 목표 달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효율적인 DCIM은 중요 인프라 시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장비, 데이터에 대한 수집, 추세 및 보고서, 임계값 위반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건물 수전, IT부하 및 일반부하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모든 데이터센터에서 PUE를 계산하고 추세를 예측하여 에너지 효율 이니셔티브를 보장합니다. 완전 통합되고 자동화된 워크플로우 관리를 통해 예약, 이동, 추가 및 변경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프로세스 보증, 추적 및 감사 추적은 직원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도움을 줍니다. 이를 통해 Uptime 가용시간, 용량 계획 및 사용,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4X7 항시 고객의 물리적 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외부 침입에 모니터링 및 대응을 합니다. 외부 경계를 따라 설치된 감시 카메라의 영상을 사용하여 건물 모니터 내부의 보안요원들이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시하고, 모든 데이터센터 방문자는 최소 2단계 이상의 인증을 사용하여 출입을 허가 받습니다. 4단계 Security Zone으로 구성된 보안 구역 내에서는 각 레벨별 허가 등급에 따라서 제한된 출입만 가능하며, 카드 스캔 및 생체인식 시스템 등을 인증해야 합니다. 고객 포탈을 통해 이 모든 것들이 수행되어 지며, 고객은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진행상황 및 결과를 받아 볼 수 있고 동시에 피드백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리모트 핸즈 서비스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케이블 포설, 포트 번호 확인, 고객사 장비 육안점검/조치/교체, 서버 재부팅 등의 20개 넘는 아이템들이 작업이 포함됩니다. 고객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정해진 프로세스에 따라 이메일로 티켓을 접수받으며 원격으로 수행됩니다.
지속가능한 운영 서비스를 위하여 테크니션이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요구조건을 접수하고 더 잘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시설 모니터링에서 고객 수명주기, 모범 사례 및 유지보수, SLA 관리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센터 기술자들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기술과 환경에 대응하고 사고예방을 위한 리텐션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직원 교육을 통해서 운영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정기적/비정기적 내부 교육 뿐만 아니라, 외부 세미나 참석을 통해서 운영자들이 데이터센터 산업의 트랜드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센터 운영자들은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한 기술 대응 및 서포트를 진행하고 동시에 운영 서비스에 접목시킬 방안에 대해서 더 심층적으로 고민할 수 있습니다.